블로그 이미지
개구리발톱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Notice

 

“영어몰입교육“ 현실적으로 불가능


그렇다.

인수위에서 발표한 “영어몰입교육”은 넉넉한 집안의 자식들에게만 주어지는 특별 교육인 것이다.


그것이 인수위의 잘못된 정책이든, 현실적으로 하기 힘든 정책이라고 판단된 번복이든 상관없다.

뒤 늦게라도 현실적으로 안 되는 정책이라면 번복하고 수정해서 보다 좋은 정책을 시행해야 한다.

현실적으로 도무지 되지도 않을 정책을 만들어서 결국은 국민을 곤경에 빠뜨리는 것보다 백배, 천배 좋지 않은가


얼토당토않은 정책을 발표하고 철회한다고 그것을 빌미 삼을 필요는 없다.

늦게라도 정책의 방향이 잘 못됐으니 하지 않겠다고 한다면 오히려 그것은 바람직한 현상이라 생각된다.


국민이 원하지 않고, 국민의 일부만이 그 혜택을 받는 정책은 그 동안 여러 번 있었고 그 런 정책이 아직도 시행되고 있는 것보다 훨씬 좋다는 것이다.


이명박 대통령의 대덕연구단지에서 열린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교육과학기술부 업무보고에서 “영어몰입교육”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는 말은 잘못된 정책을 바로 시정하는 자세로 보는 것이 옳지 않을까

그 동안 인수위에서 발표된 몇 개의 정책들이 도무지 이해하지 못하는 정책이었고 그로 인해 국민이 새 정부에 대한 실망감을 안겨 주었던 것은 사실이다.


뉴스보도 아시아경제신문
『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대전 대덕연구단지에서 열린 교육과학기술부 업무보고에 참석, "지난번 인수위 때 모든 학교에서 영어로 몰입교육을 해서 영어과외를 더 시켜야 하는 것 아닌가라는 오해가 생겼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보도전문참조


이제라도 구상이 잘못된 정책은 좀 더 살피고 연구해서 모든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정책을 펼쳤으면 한다.


앞뒤가 안 맞는 정책 발표였지만 지금이라도 이렇게 잘못된 정책이었음을 시인하고 보다 좋은 방안을 연구하는 자세가 보였다는 것이 다행스럽다.


“영어몰입교육”에 대한 이명박 대통령의 “현실적 불가능”한 정책이라는 말은 그나마 실망감을 안겨준 새 정부의 바른 정책을 시도하는 계기로 생각할 수도 있지 않을까...


- 주절주절 -

posted by 개구리발톱